깁스를 하거나 상처가 크게 나면 목욕이나 샤워를 제대로 못할때가 있습니다. 이 때 물 안닿게 씻을 수 있는 방수 샤워 커버를 하나 소개드립니다.
제가 다리 다쳤을때 상처에 물 안들어가게 랩을 싸고 비닐 씌우면서 샤워했던 경험이 있는데, 좀 비효율적이고 결론적으로 상처에 물 닿는 경우가 꼭 생기더라구요. 좀 안전하게 목욕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직접 찾아서 구매한 상품입니다.
아이템 이름은 "water proof cast cover", "cast protecter", "깁스 방수 커버" 인데 검색하면 해외 제품이 많이 나와요. 사이즈는 성인용도 있고 어린이용도 판매하고 있으니 사이즈만 너무 크지 않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이즈를 제대로 선택해야 물이 안들어가거든요. 다친 부위에 따라 팔, 다리 부분으로 나눠서 구매할 수 있어요.
팔이나 발을 넣으면 실리콘 부위가 물이 안들어가게끔 착 감싸주네요
만약 다친 부위가 크다고 하면 상처를 다 감싸줄 만한 충분한 길이를 선택해주세요.
최근에 발가락 다친 환자가 발목까지 오는 크기를 사용했더니 너무 거추장스럽지 않고 샤워할때 딱 알맞았어요. 또 재질도 실리콘이라 탄성있고 씻어서 잘 말려주면 여러번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발가락 한 부분만 다쳐도 샤워하는데 굉장히 힘들더라구요. 특히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씻겨야 할때는 이런 제품의 도움을 받는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 쓰기전에 제대로 착용 안하면 물이 들어가서 오히려 물이 찬 상태로 샤워할 수도 있습니다. 다치지 않은 부위에 먼저 테스트 해보고 사용해보세요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