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 건식 화장실 인테리어 사진 몇장

잡다한 정보, 상식

by 블로거Y 2021. 8. 7. 11:45

본문

반응형


요즘 건식 화장실 인테리어가 끌려서 사진 구경하는 게 취미입니다. 해외 인테리어 회사 사진은 저작권이 있어서 못 퍼오고 무료 이미지로 대체했어요 



사진 중 몇 가지는 가정집인지 호텔인지 모르겠지만, 넓은 화장실 사진이 맘에 들어서 그냥 다 가져왔습니다


지인 중 한 명이 최근에 이사 가면서 리모델링을 새로 했는데

 

건식 화장실로 인테리어를 해서 관리도 잘 되고 너무 깔끔해 보이더라고요. 늘 물이 흥건한 우리 집 화장실과는 참 다른 풍경이었어요..ㅎ


습식 화장실은 여차하면 물 때끼고 곰팡이가 생겨서, 요즘은 관리하기 편한 건식 화장실 인테리어에 관심이 갑니다

 

건식 화장실 청소


해외에 잠깐 더부살이(?) 했을 때에는 집주인들이 청소를 일주일에 딱 한 번만 했는데도 화장실에 곰팡이가 잘 안 생기더라구요. 

 

청소할 때 바닥은 청소기로 쓸고, 타일재 바닥은 대걸레로 쓱 닦아주고 끝~ 

 

그리고 변기 겉 부분은 걸레로, 안쪽은 변기 솔로 청소하는 것 같았어요. 곰팡이나 물 때가 잘 안 껴서 그런지 화장실 더러워지는 속도가 습식에 비해 느린 편인 것 같았습니다. 


건식 화장실에서 한 가지 걸리는 점은 바로 변기 문제 인데..
혹시나 변기 물이 넘칠 걱정에 막상 건식 화장실 쓰기가 꺼려지는 것 같아요.

 

특히 소재가 나무나 카펫트라면 관리하기 더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ㄷㅏ

 

 

전 카펫트 있는 집에 잠깐 살았을 때 물 넘치는걸 직접 겪어봐서요

많이 넘치진 않았지만 청소하는데 진짜 대책이 없었습니다

 

물 청소는 당연히 못하고 그냥 걸레로 박박 닦아줬어요.... ㅠ

 

 

바닥재가 카펫트나 나무 바닥만 아니라면 어찌 됐건 제 눈엔 건식 화장실의 편리한 점이 더 많이 보여요 

건식 화장실이 여러모로 끌리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문턱 없는 구조'가 한몫하기도 했습니다. 

 

요즘은 노약자나 아픈 환자가 있는 집은 건식 화장실 구조처럼 화장실 문턱 없애는 공사도 더러 하는 듯해요

 

습식 화장실 중 문턱이 너무 높은 구조는 거동이 불편한 환자나 다리에 힘없는 어르신들이 이용하기에는 좀 많이 불편하다고 느꼈어요 

 

 

해외 욕실 인테리어 

 

아래서부터는 그냥 맘에 드는 인테리어 사진 몇 개만 무작위로 골라왔습니다.

 

 


딱 봐도 부내 나는 집 침실의 깔끔한 욕조 인테리어입니다. 

 

방안에 욕조가 있는 풍경은 한국 집 구조를 생각하면 참 낯설게 느껴지네요 


스페인의 코스타 블랑카 Costa Blanca 지역의 가정집 인테리어입니다. 

 

 

 

화장실이 너무 넓어서 퍼온 사진인데 역시나 사진의 태그를 보니 '팬트 하우스', '럭셔리 하우스'라고 태그 되어 있네요

 

이런 욕실이 있는 집은 가격이 얼마나 할까??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미국 리얼리티 TV 프로그램 셀링 선셋에 나온 로스 엔젤레스 부촌의 욕실 인테리어입니다

사진을 다 가져오진 않았지만 별채도 있고 이런 욕실이 집안에 한 두 개가 아니라고 하네요

 

 

침실 4개, 욕실 5개가 있는 집으로 침실마다 욕실이 있는 구조입니다

 

가격은 무려 9,750,000달러 한화로 약 111억이 넘는 돈입니다. 말 그대로 럭셔리 하우스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