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시 무인 택배함 이용 방법 ( 안심 택배보관함 )

생활 정보

by 블로거Y 2021. 8. 13. 18:50

본문

반응형

주민센터, 교회, 도서관 등에 설치되어 있는 서울시의 '성안심택배보관함'에 대해 얼핏 들어보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는 1인 여성가구나 맞벌이 가구 등 택배 수령이 어려운 경우에도 무인 택배함을 이용하여 택배를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성안심택배함'이라고 칭하지만 성별에 상관없이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을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신 듯한데 아래 포스팅을 통해 이용방법, 시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서울맵 : 안심택배

 

무인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택배 주소지를 쓸 때 '무인 택배함의 주소'만 적으면 서울 시민 누구나 별도로 예약, 사전 신청할 필요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서울시 안심 택배함 이용방법 ※

 

 

 

1. 택배를 받을 주소를 기재할 때 '안심택배함의 주소'를 써주세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별도로 예약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소 끝부분에는 '서울시 안심택배함'이라고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2. 택배 도착 문자를 수신하면 무인 택배함에서 '인증번호''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뒤 택배 수령이 가능합니다. * 인증번호, 보관함 번호 등은 택배 수령자의 핸드폰으로 전송이 됩니다. 

 

 

  서울시 안심택배함 위치 확인하기 ※ 

 

2021년 현재 서울시가 운영하고 있는 무인 택배함은 총 266개가 있다고 해요

 

스마트 서울맵

 

위치를 확인하시려면 핸드폰의 '안심이 앱' 또는

 

'스마트 서울맵'(https://map.seoul.go.kr/smgis2/short/6NpLY)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서울맵에서 검색된 서울시의 안심 택배함의 위치입니다.

 

대부분의 택배함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일부는 임시 철거, 이전 예정 등으로 운영을 하고 있지 않으니 이용하려는 곳이 운영 중인지를 꼭 먼저 확인해주세요 

 

지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치, 전화번호, 길 찾기 안내 등 세부 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안심택배함(서울시 무인 택배함)은 보통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몇몇 택배함은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 시 주의사항 

 

안심택배함 이용시 이용자가 지켜야 할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1. 택배함 안에는 현금을 보관하시면 안 됩니다. (보이스 피싱 우려)

 

2. 48시간이 지나면 1일/ 1,000원이라는 보관 비용이 발생합니다. 

 

 

무인 택배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역들은 서울시 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거주 지역에 안심 택배함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집에서 택배 받기 곤란하신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서울시 택배함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안심택배함 콜센터 번호는 1666-0339 입니다. 

* 자세한 안내사항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s://www.seoul.go.kr) 참조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